본문 바로가기

리뷰의 멜로디/리뷰

고프로 히어로 8 블랙 : 추가 배터리 + 호환 듀얼충전기 구매 후기

반응형

정품 배터리 듀얼로 충전하자

 


[ 이전글 보러가기 ]

 

고프로 히어로 8 블랙 구매후기 : NEW 자전거 액션캠

짭짭프로 대신에 진짜 고프로!!! [ 이전글 보러가기 ] 한강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, 뷰 정말 오진다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 [ 이전글 보러가기 ] 편스토랑

lodis.tistory.com


짭짭프로에서 찐프로,

고프로 8로 갈아타고 난 직후였습니다.

 

배터리 하나 + 충전기 없음

에 충격을 받았던 저...

 

라이딩을 하려면

배터리 하나로는 택도 없거든요...

그래서 배터리와 충전기를 사기로 했습니다!

 

그런데 이럴수가...

정품 배터리는 3만원 정도에...

 

정품 듀얼 충전기가 무려 6만원대....

두개를 다 정품으로 사려면

무려 10만원이 더 필요하단 소리였어요...

 

 

호환 배터리는 좋지 않다기에

배터리는 무조건 정품으로

써야한다는 소신이 있었죠.

 

그치만 충전기는....?ㅎ

글쎄요. 충전만 되면 되지 않을까...? 해서..

배터리는 정품으로
충전기는 호환으로
구매했습니다.

 

마침 이 두개를 할인가로 해서

저렴하게 파는곳을 찾았거든요!!

 

왼쪽이 호환 충전기,

오른쪽이 정품 배터리입니다.

 

포장만 해도..ㅋㅋ

정품과 비정품의 갭이 확 느껴지죠..?

 

고프로 배터리는

히어로 5~8 시리즈까지

공용으로 사용할수 있어요.

 

여기저기 정품이라는 인증표시가 보이네요.

안심이 되는 글씨들이에요 ㅎㅎㅎ

 

반면 충전기는....? ㅋㅋㅋㅋ

네. 간단하기 그지 없습니다.

 

전 배터리를 하나만 추가구매했기 때문에

듀얼충전기를 구매했는데요.

보통은 호환배터리 2개 + 3구 충전기

이렇게들 구매하시더라고요.

 

제가 쓰는 기존 캐논 카메라 충전기들이랑

비슷하게 생겼어요.

다만 차이가 있다면 얘는 충전 USB잭 라는거?

 

정품배터리 케이스는

이렇게 바닥에도 또 테이프가 붙어있네요.

 

박스를 열어보니

이 큰 박스에 이토록 정성스럽게

배터리가 포장되서 오네요 ㅋㅋ

 

 

저번부터 느끼는거지만

고프로는 포장을 진짜 튼튼하게 하는거 같아요.

막 던져도 절대 파손될일 없을것 같은

그런 포장 상태라서 좋았어요ㅎㅎ

 

혹~~~~시나해서 정품배터리랑 비교해봤는데

어느쪽이 원래꺼였는지 깜빡했을 정도로

똑같이 생겼습니다.

 

그럼 이제 충전을 해볼까요?

 

충전기에는 충전단자가 두개 있는데요.

 

듀얼충전기랑 같이 온 충전잭은

마이크로 5핀이구요.

 

고프로 패키징에 있던 충전잭은

C타입 잭이에요.

 

뭔가.. 충전이라도 정품 USB로 해야할것 같아..ㅋ

전 정품 C타입 잭으로 충전했어요.

 

충전중일땐 이렇게 빨간 불이 들어오구요.

 

충전이 완료되면 초록불이 떠요.

충전되기까지 꽤 시간이 걸렸던거 같네요.


정품배터리를 정품 충전기가 아닌

호환 충전기에 충전한다는게 아이러니하지만..ㅋㅋ

저같은 소신을 가지신 분들은

이렇게 쓰셔도 좋을것 같아요!

 

종종 카메라를 직접 충전하곤 했는데

카메라 발열 때문에 안좋다고 하니까

꼭 이렇게 호환 충전기라도 구매하셔서

충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!!

 

 

 

 

반응형